본문 바로가기

전라남도

전남 구례 숙소 애견 동반 가능한 구례 파파스별장

반응형
SMALL

위치 : 전남 구례군 간전면 남도대교로 93

전화 : 010-4604-7887

입실 :14:00

퇴실 : 11:00

 

하동 화개장터 강건너 편에 위치한 신축펜션이다. 홈페이지에 나온 사진이 꽤 예뻤다. 사실 편하기야 호텔이 편하다. 하지만 구례와 같은 곳에서는 괜찮은 호텔을 찾기가 힘들다. 이럴때는 차라리 펜션이 훨씬 낫다.

 

 

방마다 커다란 창문이 있어 낮에 방에 누워 하릴없이 하늘 바라기를 하는 것도 재미있겠다. 객실 앞에 커다란 선풍기가 놓여 있는 것이 재미있었다. 하동에서 다시를 건너 눈 깜빡할 만큼만 차를 몰고 오면 구례 파파스별장에 도착한다. 그래서 여기를 구례라고 해야할지 하동이라고 해야할지 나는 헷갈리지만 지리상으로는 구례가 맞다.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거실

 

 

신축펜션이라 아주 깔끔하다. 근처에 지리산이 있어 지리산 산행을 하고 들어왔다면 백발뱅중 소파에 드러누워 못 일어날 듯하다. 푹신한 소파에 누워 나도 잠시 쉬어본다.

 

 

주방도 넓다. 가족이 모두 와서 삼시세끼 밥을 해 먹어도 될 것 같다. 창피한 말이지만 우리집 주방보다 더 깨끗한 것 같다. 

 

 

항상 펜션에만 오면 궁금해지는 것들 중 하나. 왜 이렇게 소주잔과 맥주잔이 많은걸까. 다들 오면 거나하게 한 잔들 하나보다. 일단 술을 못마시는 나는 왜 놀러와서 그렇게들 술을 마시는지 이해할 수 없지만. 패스.

 

 

이 정도 주방도구면 돼지 한 마리를 삶아 먹어도 괜찮겠다. 친구들끼리 또는 가족들끼리 모임을 해도 좋을 것 같다. 먹을 것만 챙겨오면 다른 건 아무 필요가 없다.

 

 

세탁기까지 있는 화장실

 

 

화장실은 거실에도 있고 침실에도 있다. 여러명이 함께 모이면 딱 좋겠다. 주변 풍경이 아름다워 다른 곳 안가고 하루종일 여기서 뒹굴거리며 놀아도 좋겠다.

 

 

펜션이 호텔과 가장 다른 점은 항상 알록달록한 침구류다. 그래도 파파스별장은 그나마 덜 알록달록하다 . 전남 구례 숙소를 찾는다면 신축펜션인 파파스별장이 좋을것 같다.

 

 

화장대까지 있으니 금상첨화다. 가을 지리산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전남 구례 숙소가 딱일듯 하다. 여기 좋다.

 

파파스별장 외부

 

 

자연석으로 만든 바베큐 화로가 인상적이다. 여기 고기 구워먹으면 그야말로 꿀맛일듯 하다. 할머니집에 내려가서 우루루 모여앉아 가마솥 뚜껑에 삼겹살을 구워 먹었던 것과 비슷한 맛이 나지 않을까.

 

 

하동 쌍계사와 피아골 연곡사가 주변에 있다. 

 

반응형
LIST